-
보청기 구입요령 총정리라이프 2019. 8. 22. 22:40
보청기 구입요령 총정리
인간의 감각기관중 가장 민감한 부분이 어디일까? 바로 다양한 소리의 데시벨에 대한 청각의 민감성을 의미하는 청력이다. 청력은 귀로 듣는 힘을 의미하는데, 청각의 상태는 귀를 어떻게 관리했느냐에 따라 보조기에 도움을 받아야 할 수 있어 미리 보청기 구입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소머즈처럼 청력이 뛰어나고 어떤 이는 가까이에서 말해도 귀머거리처럼 듣지를 못한다. 이렇게 청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평소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소음이나 외이염, 중이염, 내이 질환 등의 원인으로 이명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귀안의 림프액이 줄어들어 소리가 잘 안 들리는 현상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의 동그라미를 참고하길 바란다.
보청기 구입요령
이렇게 청각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주로 노인들이 많다. 그러다 보니 노인을 위한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등 저렴한 보청기 구입요령들이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여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앞으로 귀 역할을 대신해줄 보청기를 구매하기 전 먼저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청력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는 다양한 제품 종류 중 현재 내 청각 상태에 맞는 형태의 제품을 고르기 위함이니 필히 해야 한다.
보청기 구입요령에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게 아니라 종류에 따라 특이사항을 미리 파악한 후 구입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먼저 이갑개형 보청기의 경우 착용 시 귀 밖으로 그대로 노출되는 형태로 가장 흔히 사용하는 종류다.
다음은 고심도 난청, 중도 난청을 가진 분들에게 유용한 외이도형 모델이다. 외이도형은 이갑개형과 형태가 유사한 제품으로 높은 수준의 청력 보완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고막형의 경우 크기가 작아 귀 안쪽에 넣어 착용하는 귓속형 보청기로, 음파의 진폭과 진동수에 민감한 모델이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흔히 잘 알고 있는 블루투스 기계와 형태가 유사하다. 주로 귀에 걸고 사용하는 제품으로 평소 인간의 귀로 들을 수 있는 2만 cps 범위와 횡축 주파수와 종축 주파수를 활용하여 청력 감수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모델이다.
자신의 청각 상태가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면 보청기 구입을 고려해야 한다. 이는 간혹 귀가 안 들리는 증상이 오래가면 청력을 아예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입모양을 보거나 수화를 사용하여 대화하는 불편을 겪는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 브릿지 비용 확인 (0) 2019.08.21 사랑니 발치 비용 확인 (0) 2019.08.16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0) 2019.08.16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확인 (0) 2019.08.15 7080 신나는 노래모음(총정리) (0) 2019.08.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