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파프리카 효능, 칼로리(총정리)
    라이프 2019. 4. 17. 14:30

    육식을 좋아하는 공룡처럼 사람도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채소보다 고기가 씹히는 식감이나 맛이 더 좋기때문이다. 기름기 많은 음식을 싫어하거나 베지테리언은 채소가 주식이다. 수많은 신선 채소중에서도 몸에 좋다고 소문나 마트에서 인기많은 파프리카의 효능과 칼로리를 알아보자.

    파프리카는 채소중에서도 풍부한 영양소 함유량을 자랑한다. 그런데 파프리카와 똑같이 생긴 채소가있다. 바로 피망인데 이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는 무엇일까?



    파프리카 피망 차이 - 생산지

    채소 종류중 생산지와 지역에따라 부르는 이름이 다른경우가 있다. 파프리카와 피망 또한 어느나라에서 생산되었느냐에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파프리카는 헝가리식 이름이고 피망은 불어식 이름이다. 결론적으로 두 채소는 같은 채소이고 이름만 여러개인것이다.

    파프리카 효능, 칼로리 - 효능과 특징

    대부분의 채소는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있다. 그중에서도 파프리카의 비타민 함유량이 앞도적으로 높은데 비타민C가 100g 당 하루권장섭취량에 170%나 된다.



    그외 우리몸에좋은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다.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과 성분

    빨강색: 캡사이신

         노랑색: 비올라크산틴

    녹   색: 루테인    

    빨강색 파프리카 효능

    빨강색은 캡사이신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있다. 캡사이신 성분은 폐암의 전이를 억제하는 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하는 성분이다. 하지만 매운성분이므로 과다섭취는 금물이다.


    노랑색 파프리카 효능

    노랑색은 조금 생소한 비올라크산틴 성분이 많다. 이 성분 또한 마찬가지로 우리몸에서 항산화작용을하는 성분으로 노화에의한 세포 파괴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녹색 파프리카 효능

    녹색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있다. 루테인은 최근들어 눈건강 영양제로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있다. 더불어 파프리카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시력저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다.

    파프리카 칼로리 - 음식과의 조화

    파프리카는 불로 조리해도 영양분 손실이 적다. 오히려 비타민A는 기름을 만나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또한 파프리카는 색이 선명하고 밝아 어떠한 음식에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생으로 먹어도 기름에 볶아도 쥬스를 만들어 먹어도 맛이좋다. 영양분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100g당 16~30kcal 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댓글